서브 페이지

참사랑으로 부모님처럼 보살피겠습니다.
참사랑병원은 더불어 사는 사회구현과
아픔과 고통을 고객과 함께 나눌 병원을 만들고자합니다.

서브 컨텐츠

장례식장 소개

참사랑병원은 더불어 사는 사회구현과 아픔과 고통을 고객과 함께 나누는 병원을 만들고자 합니다.

  • 홈 아이콘HOME
  • 장례식장
  • 장례식장 소개

참사랑병원 장례식장은
건전한 장례문화를 선도하며 고인과 유가족을 최고의 의전으로 섬기겠습니다.

참사랑병원 장례식장은 조문객들을 맞는 상주 측의 입장에서 장례절차와 이용에 대한 최고의 편의성과 최고의 의전을 추구하며, 기존의 지역 장례식장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지역의 장례문화 개선에 혁신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경영방침 아래 충북 청주시 서원구 청남로 1910(미평동)에서 2003년 1월 17일 문을 열었습니다.
그간 장례의 숙연한 분위기나 복잡한 절차를 이용하여 장례식장 현장에서 뿌리 내리고 있던 촌지 수수의 관행을 공개적으로 배격하고 장례식장 이용고객을 위해 사후관리의 철저를 기할 것이며, 장례가 끝난 후 49제에도 예를 표한다는 기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촌지, 금품요구 각종부조리 완전 배격

심볼마크

참사랑병원 장례식장은 촌지없는 건전한 장례분위기를 조성할 것입니다.
장례용품 구입에 따른 바가지 요금과 장례 전반에 걸쳐 관행처럼 되어오던 금품요구 및 각종 부조리를 제도적으로 완전히 배격하여 상주에게 정신적인 부담을 덜게 할 것입니다.
상복을 비롯한 각종 장례용품에 대하여는 기존에 터무니없는 높은 가격을 책정하거나 유가족에게 강제로 떠맡기는 관행을 철저히 배제하고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여 상주들에게 저렴하게 정찰제로 필요한 물품만 직접 구입하게 하는 제도를 도입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고객에 대한 친절 서비스 개념을 도입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에 주력할 것입니다.

대형화 및 고급화 추구

심볼마크

충북지역 장례식장의 열악한 환경개선과 대형 빈소에 대한 고객니즈를 파악하고, 대형빈소를 2개 설치했습니다. 또한, 고급형 2개, 일반형 4개를 갖추고 있고, 기존 장례식장에서 사용되던 용어들을 바꾸어 고인의 숭고한 정신과 명복을 빌기 위해 빈소의 명칭을 무궁화실, 백합실, 목련실, 국화실로 명명하였으며, 조문객을 접객하는 장소도 의전실로 명명하였습니다.
빈소에는 피곤한 상주들과 유족들이 수시로 쉴 수 있는 상주 대기실과, 상주들이 조문객을 별도로 접견할 수 있는 응접실 등 편의시설을 마련하여, 시설의 최고급화를 도모하여 유족들이 상을 치르는데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쾌적하여 편안한 만남의 분위기 제공

심볼마크

참사랑 장례식장은 지하 1층에 연면젹 2,942㎡로 이루어져 있으며,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시설을 구비하였습니다. 장례식장에는 의전지원실과 각종 장의 용품점을 비롯하여, 대형빈소와 고급형 및 일반형 등 총 8개의 분향실과 의전실을 갖추고 있으모, 자연채광을 최대한 받도록 한 것은 물론, 환풍이 잘 되도록 건축을 하였고, 넓은 통로를 보유하여 기존의 장례식장 분위기를 바꿔놓았습니다. 특히, 분향실과 접객실을 분리하고, 식장 안과 밖에 넓은 휴게공간을 설치함으로 유족과 조문객의 만남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개념의 토탈장례(ONE STOP) 서비스

심볼마크

장례문화의 새로운 개념을 선도하기 위해 종전의 병원 영안실 개념에서 탈피하여, 장례에 관한 모든 사항에 대한 정보와 한차원 높은 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서비스 개념을 도입하였습니다.
장례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각종 물품을 준비하고 있는 장례용품점에서는 고품질의 장례용품을 저렴한 가격의 정찰제로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도록 하고 있으며, 1회 용품은 고품질의 필요한 물품만 구입하여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렇듯 단순히 영리목적이 아니라, 지속적인 장례문화의 선진화 및 과학화에 기여하고, 장례 문화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

일반현황 (시설배치현황)

빈소 및 의전실
412㎡ 296㎡ 215㎡ 178㎡ 132㎡ 49㎡
2 1 1 1 2 1
상담실 안치실 입관실 참관실 조리실 매점
1 1 1 2 2 2
탈의실 샤워실 휴게실 전시실
2 2 2 1